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 스토어에 앱을 등록할 때 알아야할 사항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한번에 모든 내용을 채울 수는 없을 것 같고, 생각나는 데로, case가 발생하는 데로 적어 놓도록 하겠다.

 

Korea Bus Information의 등록 정보를 예로 설명 하겠다.

 

 

1. 앱 이름 :

앱을 개발하기 전에 미리 등록을 해 놓는 것이 좋다.

 

2. 판매 세부 정보, 고급 기능, 연령별 등릅 및 등급 인증서, 암호화..등은 기본 설명서를 참조하면 된다.

 

3. 패키지 :

패키지는 VS2012에서 Create App package 메뉴를 이용해서 빌드하고, 인증 킷으로 인증 한 후에 생기는 xxxxx_AnyCpu.appxupload 파일을 올리면 된다.

 

4. 설명 :

 설명, 앱기능, 키워드, 업데이트 설명, 저장권 및 상표 정보, 추가 사용 조건은 앱에 맞는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스크린샷은 앱의 각 화면별로 시물레이터에서 생성된 이미지를 등록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의 사이즈 조건은 반드시 숙지하도록 한다.

또한 각 이미지 하단에 설명을 등록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의 진행이 되지 않으니 설명도 추가한다.

 

홍보용 이미지는 앱이 스토어 메인에 등록될 때 보여지는 이미지로, 필수는 아니지만, 필수 처럼 함께 등록하는 것이 좋다. 이 이미지가 없으면 메인에 앱이 노출되지 않는다. 홍보용 이미지는 배경색이 함께 들어가있는 이미지를 사용한다.

 

 

개인 정보 취급 방침은 인터넷을 사용하는 앱에서는 반드시 추가되어야 하는 부분이니 꼭 챙기도록 한다.

또한 개인 정보 취급 방침으로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앱 내부에 반드시 필요하다.

 

나머지 사항은 평이하게 작성하면 된다.

 

 

5. 테스터에게 전달할 사항 :

만약 한글 전용 앱인데, 영어 문장들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 설명을 추가하거나, 기타 사항들을 추가적으로 적어 준다.

 

6. 앱 내부에서 주의 할 사항

1) 처음 로딩 시간 : 오래 걸리는 경우 ExtendedSplash 화면을 만들어서 처리 해야한다.

2) Snap 모드 지원 : 반드시 지원해야 하는 모드이다.

3) 설정 참에 '정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2가지는 반드이 추가하는 것이 좋다.

4) Suspend 모드에 돌입하면서, 데이터를 저장하는 경우 너무 오래 걸리지 않도록 한다.

 

7. 16세 이상의 앱이고, 다국어를 지원할 때 스크린 삿은 각 언어별로 제공해야 한다.

 

 

 

반응형

'Previous Platforms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commend Nuget Packages  (0) 2012.11.29
Visual Studio 2012 Debuging tip  (0) 2012.10.26
Portable Class Library Tips  (0) 2012.09.19
Windows 8 .Net 4.5 tips  (0) 2012.09.08
Metro style app data save in app local folder - Windows 8 RP  (0) 2012.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