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앱을 개발할 때 워낙에 여러가지 상황들에 대해서 디버깅을 해야하기 때문에 그동안 찾아 내서 사용하던 방법들을 정리해 보았다.

 

1. Remote Machine Debug

ARM 장비에서 동작하는 것을 디버깅 하기 위해서는 이 방법 뿐이 없다.

 

참고 자료

Remote machine debugging with Windows 8

http://darkgenesis.zenithmoon.com/remote-machine-debugging-with-windows-8/

 

 

 

1) 앱을 실행할 장비에 remote tools를 다운받아서 설치한다. CPU별로 툴이 존재하니 확인해서 사용한다.

 

2) 설치하고 검색 참에서 remove라고 입력하면 디버그 툴 아이콘이 보인다. 눌러서 실행한다.

 

3) Visual Studio Remote Debugging Monitor가 실행되면, 그곳에 표시되는 머신의 주소를 확인한다.

(위의 경우 JACKSON-WIN8이라는 머신이다. 뒤에 4016은 디버깅 툴에서 사용하는 포트 번호인데, 기본적으로는 모두 허용이 되도록 되어 있으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4) VS2012에서 Local Machine를 누르고, Remote Machine를 선택 한다.

 

5) F5를 눌러서 디버그 실행한다.

 

6) 처음에 실행 할 때는 Remote Debugger Connections라는 연결 창이 뜨는데, address에는 JACKSON-WIN8를 입력하면 된다.

(그런데, 만약 네트워크가 다른 경우에는 연결되지 않는다. 데스크탑과 머신이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야지만 가능하다)

 

7) 이 후에 다시 물어보지 않는데, address 부분을 다시 설정하기 위해서 Project -> Properties -> Debug Tab을 눌러서 보면 내용을 입력 할 수 있다.(직접 입력을 하기 보다는 오른쪽에 Find 버튼을 이용해서 찾아내는 것을 권장한다.)

 

 

2. Do not launch, Debug mode

앱이 실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 참에서 앱으로 검색을 하면, 앱이 구동이 되면서 검색을 실행 시켜야 한다.

이 경우 디버깅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모드이다.

 

 

Project -> Properties -> Debug Tab -> Start Action -> Do not launch, but debug my code when it starts -> check

 

후 F5를 눌러서 디버그 실행한다.

이 후에 검색 참에서 검색 단어를 입력하고 앱을 선택하면 앱이 시작되는 App.xaml.cs의 OnSearchActivated 메소드에서 부터 디버깅을 할 수 있다.

 

** Uninstall and then re-install my package.....

이 옵션을 체크하면, 앱 디버깅 시작 할때 항상 처음과 같은 환경에서 시작할 수 있다.

 

 

3. Debug Location Toolbar

Visual Studio 2012의 상단 툴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추가할 수 있는 툴바 목록이 보이는데 그 중에 Debug Location을 선택해서 추가한다.

 

 

툴바를 추가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이 표시가되는데 Suspend를 클릭하면 즉시 Suspend 모드로 전환된다.

또한, 오른쪽에 ▼를 누르면, Resume, Suspend and shutdown 등의 상태도 강제로 만들 수 있다.

만약 BackgroundTask를 사용하는 앱이라면 이 곳에서 BackgroundTask의 트리거를 발생 시킬 수도 있다.

 

 

반응형

'Previous Platforms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8 Store app, xaml - runtime error  (0) 2012.12.18
Recommend Nuget Packages  (0) 2012.11.29
Windows 8 Store app registing  (0) 2012.10.26
Portable Class Library Tips  (0) 2012.09.19
Windows 8 .Net 4.5 tips  (0) 2012.09.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