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앱 개발 후 수익 모델로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광고를 추가하는 방법이다.

이 포스트에서 간단하게 내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 종류와 붙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1. AdDuplex

http://adduplex.com/

기본 컨셉은 내 앱에서 다른 앱 광고를 해주고, 다른 앱에서 내 앱을 광고해주는 앱 광고를 서로 나누면서, 다운로드 수를 올리기 위해 사용된다.

 

가입 후 새로운 앱을 등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위에서 App ID가 앱에서 입력해야하는 코드이다. 보안상 코드값은 삭제했다.

 

단계별로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면 된다.

1. Add app title : 앱 제목과 기본 광고 문구를 입력한다.

2. Create a banner : 기본 광고 문구가 표시되면서 각 크기별로 내용을 수정할 수 있다. 기본은 택스트만 지원하며, 이미지는 별도록 사이즈별로 제작해서 넣으면 된다.

3. Add AdDuplex SDK : SDK를 앱에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이 나온다.

 

 

각 사이즈별로 내가 입력한 광고 문구가 미리 표시가 된다. 내용이 너무 많아서 여러줄이 되어서 크기를 벗어나면 각 사이즈 별로 문구를 수정해서 내용을 정리할 수 있다.

 

2. 솔루션에 AdDuplex SDK 추가하기

솔루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Managed Nuget Packages를 선택 -> Online -> adduplex 검색어 입력 -> AdDuplex SDK for Windows8 (Xaml edition)을 선택한다.

 

 

 

이제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 것이다.

 

3. 화면에 광고 표시하기

xaml에 namaspace추가

 

xmlns:ad="using:AdDuplex.Controls"

 

Hub컨트롤에 하나의 HubSection에 AdControl추가

 

   <HubSection>
    <DataTemplate>
     <Grid>
      <ad:AdControl Size="160x600" AppId="[위에서 발급받은 App ID입력]" Margin="0,-15,0,0"/>
     </Grid>
    </DataTemplate>
   </HubSection>

 

AdControl에서 중요한 프로퍼티는 2가지이다. Size와 AppId 이 두가지를 꼭 선택해야 광고가 제대로 표시 된다.

(HubSection이라 Margin을 -15를 주어야 하단이 짤리지 않음, Margin은 화면의 구성에 따라 다름)

 

 

 

개발 도중에도 광고가 계속 나오는 걸 알 수 있다.

 

4.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Activate

이렇게 해서 개발을 완료 후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면, 앱이 등록된 주소를 AdDuplex사이트에서 입력해 주어야 한다. 입력하고 몇일 후에 정식으로 Activate가 되면, 그 때부터 내 앱에 대한 광고가 다른 앱에 표시가 된다.

 

아래는 현재 Activate가 되어 있는 앱이다. 화면에서와 같이 Running 표시가 되어야 한다.

 

 

5. AdDuplex는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내 앱을 광고하기 위해 사용한다. 그래서, 직접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Microsoft Advertising SDK for Windows 8을 메인 광고로 넣어야 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