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앱을 개발하다 보면 NuGet package를 여러가지 사용하게 된다. 특히, Azure를 이용한 서비스를 만들게 되면 그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것이 한 10~20개는 되는 듯하다.


처음 개발 시작할 때는 분명 최신 버전이였는데..시간이 지날 수록 옛날 버전이되어 가는데..일일이 버전업을 해주는 것도 미치고 펄쩍뛸 노릇이다.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 2013에는 Manage NuGet Packages를 이용하면 한번에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래 화면에서 Update All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 가능한 것은 모두 업데이트 해준다.


그런데, 문제는 중간에 하나라도 업데이트 하다가 오류가 나면 거기서 업데이트가 끝나버린다는 단점이 있다.

그 단점을 극복하고, 한번에 모든 업데이트를 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된다.


TOOLS -> NuGet Package Manager -> Package Manager Console 을 선택하로 들어가서


update-package


를 입력하고 엔터를 처보자! 시간은 좀 오래 걸리지만..모든 프로젝트와 모든 패키지를 확인해서 업데이트가 가능한 넘들은 업데이트를 해준다.


아래 처럼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하더라도, 멈추지 않고 끝~까지 간다.하하하;;;


NuGet Package Update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운 영혼으로 돌아가자~


그런데....Azure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무조건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해버리면, 서버에 올렸을 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과신은 금물~ 언제나 롤빽이 가능하도록 준비하신 후에 작업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