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Windows 10이 출시된지 1년을 기념하는 Windows 10 anniversary Update가 나온지도 한달이 넘었습니다. 윈도우 앱 개발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 업데이트 된 내용 중 개발자가 관심있게 보아야 할 부분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참고




2. Windows Ink


단 두줄의 코드만 추가해서 UWP앱에서 InkCanvas와 InkToolbar 컨트롤을 추가해서, 멋진 앱을 만들 수 있습니다. InkToolbar가 이번 업데이트 추가되었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팬으로 선을 그릴 때 자~를 이용해서 직선을 정확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3. Cortana APIs


윈도우 10에 설치되어있는 코타나를 이용해서 음성으로 앱을 실행 시키고 조회를 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UWP 앱에 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Cortana voice commands




4. Windows Hello


얼마전 갤럭시 7에 홍채 인식을 해서 잠금 화면을 열 수 있다고 광고를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만.. 사실 윈도 10은 한참전부터 서피스 4, 윈도우 폰 950, 950XL에서 홍채 인식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부터는 사용자의 인체정보를 앱에서 사용해서 인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Manage identity verification using Windows Hello for Business



그 외에 변경 사항들은 Dev Center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