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어느날 서피스 4 윈도우 업데이트를 봤는데.. 0%에서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더군요..

머..언젠간 되겠지..라고 넘어갔다가, 일주일 뒤에도 그 뒤에도 0%.... 디팬더 업데이트도 앙대고..;;쿨럭



그래서, 이렇게는 앙되겠다 싶어서 검색을 했습니다.


Windows Update stuck downloading updates in Windows 10


이런 내용이 있더군요 흐흐흐. 하지만, 초보는 역시 쉽지 않은 내용!! 그래서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1. Command Prompt 창을 Admin으로 실행하기


왼쪽 하단, 윈도우 아이콘 오른쪽에 cmd라고 입력합니다.



Command Prompt라는 항목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 Run as administrator를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그러면, 관리자 모드에서 실행하기 때문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해주고 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2. 서비스 중지하기


net stop wuauserv 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net stop bits 라는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


저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입력한 명령어가 실패를 하고 다음줄에 명령어가 실행되면서 서비스를 중지 했었습니다.

아래 화면은 방금 찍은 것이라 예전과는 다른 화면이네요.. 머 일단 두가지 명령을 다 입력해서 서비스 중지를 하시면 됩니다.




3. C:\Windows\SoftwareDistribution 폴더의 내용 삭제하기


윈도우 탐색기를 이용해서 해당 폴더로 들어가신 후 모두 선택하고 삭제합니다.

사용중인 파일이 있는 경우에 삭제가 않될 수 있습니다. 그런 파일들은 skip으로 넘겨주세요.


사용중인 파일들도 삭제를 하기를 윈하시면, 재부팅하신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시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재부팅해도 삭제 않되는 녀석들은 삭제가 않되더군요..




4. 서비스 다시 시작하기..


net start wuauserv


net start bits


명령을 입력해서 서비스를 다시 시작합니다.



5. 윈도우 업데이트 화면을 다시 확인 합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Check for updates를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파일 삭제만 대충하고, 이 화면을 확인하니 업데이트가 가능한 상태라 바로 업데이트 진행했습니다. 서비스는 재부팅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 듯해서 따로 실행하지는 않았습니다.




좋아요 눌러 주실거죠? 흐흐;;;


우주소녀 성소 입니다. 캬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