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윈도우폰7에서 집에 있는 Windows 7 컴퓨터의 음악, 동영상, 사진을 바로 접속해서 Stream으로 보고, 실행 할 수 있는 엡을 뜻하지 않는 기회에 찾게 되었다. 
이제 내 PC의 음악을 듣기 위해, 핸드폰과 PC를 연결하고, Zune으로 음악 파일을 넣는 수고를 덜어보자. 필요한 것은 Connected Media App, Wi-Fi, Windows 7 PC만 있으면된다.

1. Windows 7 PC 에서 작업
* Stream 서비스 실행하기
1) 탐색기를 실행 -> Network 선택 -> Media Devices -> 본인 컴퓨터를 선택한다.

 


위의 위치에서 더블 클릭을 하면 일단 Window Media Player 12가 실행된다.

 


실행 후 Stream 메뉴 선택 후 Automatically allow devices to play my media...를 클릭한다.(체크 박스가 없을 것이다.)
* 자신의 컴퓨터에서 공유를 하고자 하는 음악, 동영상, 사진 폴더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Managed Music Library, Managed Music Library, Managed Pictures Library를 선택해서 폴더를 추가 하면 된다.


그럼 확인 창이 나오는데 Automatically allow all computers and media devices를 선택해준다.
(여기까지 하면 이제 체크 박스가 보인다.)

Stream 메뉴에서 -> More streaming option


여기서 Choose homegroup and sharing options를 선택


여기서 Stream my pictures, music, and videos to all devices on my home network에 체크 하고, Save changes
여기까지 하면 이제 미디어 서버를 통해서 내 로컬 네트워크로 음악, 동영상, 사진을 공유 할 수 있게 된다.
(혹시라도 빠진 것이 있을지 모르니 잘 않되면 리플로 남겨주기 바란다)

2. Connected Media App 설치
이 앱이 HTC 앱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인데, 설치가 되는지가 관건이군요.
http://www.wp7connect.com/2011/09/14/htc-launches-connected-media-app-on-windows-phone-stream-to-tv/
준에서 바로 다운 가능한 경로는 아래
http://social.zune.net/redirect?type=phoneApp&id=d154a04b-d3ad-47dd-bfc9-a1022e409af6
앱이 설치가 되면
미디어 연결 장치 라는 이름의 앱으로 보이게 되는데 실행을 해보자.(물론 Wi-Fi로 연결 한 후에..)

여기서 부터는 한글로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기는 간단하다.(화면 스크린삿이 없어서..좀)
'음악' 아래 '미디어 서버'를 선택한다.
미디어 연결 장치를 검색하는데 잠시 후 방금 미디어 서버로 만들었던 컴퓨터의 이름이 보이면 탭 ->
미디어 서버에 있는 Music, Videos, Pictures, Playlists의 목록이 보이는데 음악으로 들어왔기 때문에 다른곳은 가봐야 소용이 없고, Music에서 탭 ->
All Music부터 쭈르륵 아래로 나오는데..일단 All Music 탭 ->
모든 파일 탭 ->
이제 내 컴퓨터에 있는 음악 목록이 보이고 그 중 하나를 탭하면 Play된다.

실행이 되나? 그럼 이제부터는 집안 어디에서든 윈폰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는 것이다.

3. 동영상 보기
동영상도 금방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부분은 엄청난 문제가 있었다. 한 몇시간 구글에서 찾아 봤지만 답은 나오지 않았는데.. 오늘 다시 시도한 끝에 해결 방법을 찾았다.
일반적으로 divx, xvid 등의 코덱으로 인코딩된 동영상은 재생이 불가능 하다. 그래서 이 동영상들을 다시 인코딩을 해주어야 하는데..
인코딩 방법은 Movie Maker를 이용해서 WMV파일로 만들어야만 윈도우폰에서 재생이 가능하다. 사실 미디어 서버를 만들어 놓고 노트북에서 그냥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는 것이라면 divx, xvid 등 어떤 동영상이라도 상관 없는데, 윈도우 폰에서만 이런 문제가 있다.
그래서, 약 20분 동안 영화하나를 Movie Maker로 인코딩을 해서 재생을 해보았는데..정말 잘 보인다.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을 바닥인코딩 개발자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 놓은 상태인데.. 답변이 오면 바닥으로 인코딩 하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로 적어 놓도록 하겠다.



4. 성공하면 이제 정말 집안 어디에서든 윈폰으로 동영상과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된다. ^^
화이팅~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F 참고 코드  (0) 2012.03.02
Reactive Extension (Rx) Link  (0) 2012.02.27
Portable Library Tools  (0) 2012.02.23
저장만 하면되는데..  (0) 2012.01.10
Host Server Setting by Silverlight  (0) 2012.01.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