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indows 10&11/News

Microsoft Build 2018 정리

kaki104 2018. 5. 12. 17:58
반응형



올해 빌드의 핵심 키워드는 Microsoft Azure와 Microsoft 365 입니다. 여기서 Microsoft Azure는 클라우드 서버가 아닌 디바이스 이야기이며, Microsoft 365도 뒤에 Office가 없습니다. 즉, Office를 뛰어 넘는 더 큰 개념의 365로 365일 Microsoft와 함께 보낼 수 있는..이라는 뜻으로 추측됩니다. ㅋㅋ



1. Day 1


Microsoft Build 2018 Keynote in Under 15 Minutes

 

* Microsoft Azure

이제는 Azure가 클라우드 서비스 뿐만아니라 IoT Device에도 본격적으로 연결 합니다.


1) Azure IoT Edge :  


. Qualcomm accelerated camera : 


홈 시큐리티, 공장 보안이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 툴킷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 Windows SDK and Commercial Drone Solutions :



 - Azure IoT Edge는 Azure 클라우드 서비스를 벗어나 장치에 직접 배치되어 원격으로 관리되며, 모든 장치가 라즈베리 파이보다 작고, 대시보드에서 호출 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 됩니다.
 - AI machine learning을 이용해서 만든 AI Model을 Docker 컨테이너에 패키지해서 배포 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카메라는 공장 내부에 이상 현상을 확인하고 알람을 발생할 수 있으며, 드론은 공장 외부에서 이상 현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Azure AI-enabled edge devices
- Speech Device SDK & Reference Kits


음성 출력 디바이스 사진입니다. 인식은 앙되는 듯..


- Project Kinect for Azure


키넥트 생산이 중지되면서, 이젠 못 볼줄 알았는데.. 이렇게 발표를 하네요 크기가 얼마인지는 모르지만, 소형화가 되어서 어디든지 쉽게 넣을 수 있다면, 여러가지 디바이스 만드는데 활용 될 것 같습니다.


3) Azure Conversation AI
- Bot Framework updates

봇 프레임웍이 업데이트가 되었다는데..자세한 사항을 들어가서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4) Azure AI Infrastructure
- Brainwave (Real-time AI)

AI 칩을 이야기하는 듯합니다. 



* Microsoft 365
1) Cortana + amazon Alexa


코타나와 알렉서가 친구가 되었습니다. 하하하 AI 스피커 2개다 살까하다가, 알렉사 주문하는데 한국에 배송 못해준다고 해서 그냥 사지 않았는데..잘 한 것 같네요.


2) MR business applications
- Microsoft Remote Assist
- Microsoft Layout

MR용 프로그램을 발표했는데..음..MR이 없어서 패스;;


3) AI for Accessibility


 
2. Day 2
 
Microsoft Build 2018 keynote in under 5 minutes

 

. Timeline on Phone


1803 버전에 생긴 Timeline이라는 기능이 안드로이드의 사용 내용까지도 같이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lay store에서 Microsoft Launcher를 설치하시고 기본 런처로 등록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저 설치 해봤는데..아직 연동이 앙되더라구용 뭘 잘못했나?? 머 몇일 지나면 되겠죠 ㅋㅋ


. A new way to bring your phone & PC together

안드로이드 폰에 문자가 오면 PC에서 내용 확인하고 PC에서 입력하고..이미지 보내고 받고, 등등 안드로이드 폰을 PC로 바로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음음..사무실에서 일할 때 많이 사용할 것 같습니다. 저는 비록 안드로이드 폰이 없지만.. 쿨럭;; 이런 기능을 윈도우 폰에도 언능 넣어 달라고!!!


. Word with WinML

음 미국인도 문서 작성할 때 오타를 자주 만드는 것 같습니다. 후후후;;;

WinML이 Windows Machine Learning을 이야기 하는데.. 머신러닝으로 학습한 AI 모델을 워드에 넣어서 문서를 작성할 때 도움을 준다는...


. Notepad supports Linux line feeds

음 노트패드가 리눅스 line feed를 지원하는 것이 좋아할 일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좋은 건가요??


. Windows Store - New revenue share model


 - 게임과 상업용 앱을 제외한 나머지 앱의 수익율을 85% ~ 95% 상향

. Payments in Outlook (Microsoft Pay)

아웃룩에서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네요..그런데 국내에서 사용 가능 할지는 모르겠는..


. Microsoft Graph

마이크로 소프트 그래프는 지난번 동영상에서 다루었기 때문에 패스~

. Microsoft Graph UWP Controls

마이크로 소프트 그래프를 UWP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컨트롤를 제공해 준다고 하네용~

https://aka.ms/windowstoolkit
 
3. Day3?

Day3는 그냥 동영상만 나오더라구요..


짧게 편집한 동영상들에는 개발자를 위한 내용은 나오지 않네요 ㅋㅋ 개발자를 위한 내용도 중간에 조금 있는데.. 나중에 직접 동영상으로 만들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빌드 끝나자마자 구글 IO하는건..뭔지.. MS랑 구글이랑 행사 일자 일부러 그렇게 잡은 걸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