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icrosoft .Net Framework 4.5 Quickstart Cookbook

http://link.packtpub.com/ehKdj3

 

요즘은 최신 기술에 대한 국내 번역본 책이 잘 나오지 않고 있어서, 원서를 바로 읽는 경우가 많이있다. 그 중에 .Net Framework 4.5에 대한 책이 출판이되었다. 영문 책에 대한 리뷰이지만 많은 도움이 되는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한다.

 

0. Overview

나는 새로운 기술에 대해 배워야 하는 경우 필히 2권을 구입하는데, 한권은 얇고 읽기 쉬운 책이고, 다른 하나는 두껍고 자세하게 나온 책이다.

 

이 책은 처음 이야기한 얇고 읽기 쉬운 책으로 총 226 Page 분량이다. 각 단원마다 시작하기 좋은 간단한 예제들을 담고 있다. 따라하기 쉽게 하나 하나 자세하게 그림과 소스 코드로 작성을 해 놓았고, 원리가 어떻게 돼는지와 추가사항 까지도 기술되어 있어, 처음 읽는 독자들이 쉽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느껴진다. 또한 .Net Framework 4.5를 사용하는 여러 플랫폼들에 대해 다루었기 때문에 처음 접근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인것 같다.

 

약간 아쉬운 점은 화면 중 몇몇 그림이 Visual Studio 2012 Update 2의 화면이 아니라는 점이다. 그런 부분은 다음 버전에서는 Update 2의 화면과 이전 화면을 각각 표시하는 배려가 필요할 것 같다.

 

이 책은 .Net Framework 4.0까지는 사용을 해본 개발자에게 유용할 것같다.

 

1 Windows Store Apps

기본적인 Store App을 개발하는 과정을 하나하나 화면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또한, 중요하지만 개발 하면서 잘 생각하지 못했던 lifecycle에 대한 내용과 Tile, Toast Notification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처음 Store app을 개발을 하기위한 지침서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2 Exploring the Top New Features of the CLR

Portable Class Library, ZipArchive, Async and await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멀티 플랫폼 개발에 꼭 필요한 Portable Class에 대해 기본적인 내용과 Async, await 사용 방법에 대해서는 간단한 예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개발자 스스로 생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3 Understanding the New Networking Capabilities

HttpClient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기존 WebClient에 비해 사용하기 좋은 HttpClient를 사용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4 Understanding the  new features of  Entity Framework 5.0

Code-First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Code-First Migrations 방법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기존 Code-First 방법으로 개발을 하던 개발자에게, Code-First Migrations은 여러가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다.

 

5 Understanding the New Features of ASP.NET

ASP.Net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6 Implementing WPF's new features

WeakEvent, Data binding to static properties, Throttling data source update delays, LiveShaping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Store app이나 Silverlight에서도 사용이 되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로 기존 WPF 개발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7 Applying the New  WCF Features

Using the asynchronous features of WCF, Using WebSockets, Using Contract First development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WCF Service를 비동기로 처리하고, WebSocket을 이용하는 방법은 서비스를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8 Creating and Hosting Our First ASP.NET  Web API

WebAPI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HTTP Service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으며,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이다. 처음 접하는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9 Using the New Capabilities of WF

Workflow Foundation에 대해 설명되어 있다.

WF는 프로세스 관리를 비주얼하게 만들어 주는 툴인 것 같다. 나도 사용을 해보아야 하는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