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ot Framework이 2016년 7월 9일 날짜로 버전 3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작업해 놓았던 자료들을 모두 업데이트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으흠..기존 자료를 수정하기 보다는 그냥 새로운 자료를 만드는 방향으로 진행 해야할 것 같습니다. 과거 자료 수정해서 다시 올리기에는..시간대비 효율이 좋지 않고, 특히, 제가 싫어하는 일중에 하나가 했던 거 또 하는 것이라..

 

Upgrade your bot to V3

http://docs.botframework.com/en-us/support/upgrade-to-v3/#step-2-update-your-bot-code-to-version-30

 

 

에뮬레이터 V3 다운로드

http://botframework.blob.core.windows.net/bf-v3/tools/emulator/publish.htm

 

 

7/13일 에뮬레이터에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결된 이유는 두가지 중에 하나이거나 두가지 모두입니다. 명확하게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1) Extension -> Update..중에 ASP.NET 최신 버전이 하나 있었습니다.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설치하는데 상당히 오래 걸리는데..이 버전을 설치하고

 

2) 에뮬레이터 버전 3.0.0.57 버전으로 테스트를 하니 정상적으로 결과를 반환 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밝혀 주세요~

 

 

 

 

* 가장 기초적인 Echo bot 실행 시키고 했는데도..500번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음음...제가 잘못한 것인지..어떤 이유인지는 내일 또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뮬레이터 상으로는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내용을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1. BotBuilder와 Connector가 하나의 SDK로 통합 되었습니다.

 

 

2. Message가 Activity로 변경되었습니다.

 

 

3. Activity Types과 Events

 

몇개의 이벤트 이름이 변경되고, 리팩터링 되었습니다. 새로운 ActivityTypes enumeration이 추가되었습니다.

 

 

4. Addressing

 

Addressing Activity objects가 변경되었습니다.

 

 

5. Sending Replies

 

사용자에게 비동기적으로 기존 연결이 아닌 다른 HTTP연결을 통해서 회신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6. Bot Data Storage(Bot State)

 

BotState API를 이용해서 Bot의 상태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습니다.

 

 

7. 새로운 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Creating New Conversations)

 

 

8. Attachments and Options

 

첨부와 옵션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9. Web.Config에 키 입력하는 곳에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에..위에서 변경된 사항을 약간더 알아 보려고, 소스를 다운 받아서 실행을 해봤는데..알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군요..쿨럭..인터널 서버 오류라고 하는데..음음.. 이번주는 다시 삽질해서 정리한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하하하;;; 삽질은 아름다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