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Diablo3Hub app 개발 시작하기

 

온오프 믹스 2017년 7월 6일 오프라인 모임 안내

http://onoffmix.com/event/103980

 

 

1. Diablo 3가 뭔가요?

 

2012년 5월 15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출시한 액션 RPG 게임으로 디아블로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벌써 출시한지 6년된 오래된 게임이지만, 아직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지난 6월 29일 강령 술사(네크로맨서)를 추가하여, 인기가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있는 게임에 블리자드 특유의 커뮤니티 API를 이용해서 자신의 배틀테그나 타인의 배틀테그를 입력해서, 영웅 목록을 조회하고, 특정 영웅의 정보를 상세하게 조회를 할 수 있는데, 이런 기능을 하는 앱을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기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는 이미 만들어져있는 앱이 존재하지만, 윈도우앱이 현재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때 빨리 만들어서 출시하면, 전세계 많은 게이머들이 Diablo3Hub 앱을 사랑해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 개발 환경

* 비주얼 스튜디오 2017를 원활하게 실행 시킬수 있는 사양

CPU : I3 급 이상

Memory : 8GB 이상

Storage : 256GB SSD 이상

 

Windows 10 version 1607 (OS 빌드 14393)

Command라인에서 winver를 입력하시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Visual Studio 2017 - 필수입니다. (Visual Studio 2015로는 프로젝트 빌드가 않됩니다)
* 비주얼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화면에서 반드시 Universal Windows Platform development를 선택하세요

* Azure development 선택 : 차후 Azure 서비스를 이용해서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할 예정입니다.


 

 

아마 위에서 Universal Windows Platform development를 선택하신 후 설치를 하셨다면, 아래 SDK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Windows 10 SDK 14393 installed -
Windows 10 SDK 15063 installed -

https://developer.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s/windows-10-sdk

 

여기까지 작업을 완료 하신 후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 합니다.

 

File -> New -> Project를 선택 하신 후

 

 

Blank App이 선택된 상태에서 OK를 누르면 버전을 물어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 곳에서 그냥 OK 눌러서 넘어가면,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중간에 나오는 화면은 다른 버전에서도 나오는지 명확하지 않습니다. 제가 Creater Update 버전이라..

 

 

마지막으로, F5 키를 눌러서 실행을 해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6일날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시는 분은 반드시 여기까지 테스트를 해서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잘 앙되시면 과감하게 윈도우 부터 새로 설치하시는 것이 제일 빠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