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Uno Platform 프로젝트를 최초로 생성하고 각 플랫폼별 실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Uno Platform을 처음 실행하는 경우라면 여기를 참고해서 Visual Studio 2019의 설치를 진행하기를 권장합니다.

Extension 설치

Extensions -> Manage Extension -> Online -> 검색에 uno platform -> Uno Platform Solution Templates 선택 -> Download 클릭 -> Close

Extensions은 다운로드 후 설치가 되기 때문에 Visual Studio 2019를 종료해 주어야 합니다.

Modify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중...

프로젝트 생성

설치 완료 후 Visual Studio 2019 시작

Create a new project 선택

검색창에 uno platform을 입력합니다.

Cross-Platform App(Uno Platform)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FirstUnoApp 이름 입력하고 Create 버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알림이 나오는 경우 Install을 눌러서 이전 SDK를 설치하고나 Target version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Install 버튼을 눌러서 이전 SDK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1803 버전으로 생성이 되는 것 같습니다.

Install을 하게되면 비주얼 스튜디오가 자동으로 종료되기 때문에 다시 진행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경우 이미 폴더와 파일들이 일부 생성되어있기 때문에 삭제를 하시고 동일한 이름으로 다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보안창이 나오면 Allow access해줍니다.

앱 실행

맨 처음에는 UWP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Local Machine를 눌러서 실행해서 정상적으로 빌드가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Uno Platform은 UWP 프로젝트를 기준으로 앱을 만들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가 실행되어야지만 다른 프로젝트도 실행된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UWP

Wpf.Host

이번에는 Wpf.Host를 선택하고 실행합니다. Wpf.Host는 Wpf 프로젝트에 UWP앱을 host하는 것입니다.

아이콘과 타이틀 이름이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Droid

FirstUnoApp.Droid를 선택합니다.

아래 메시지가 출력되는데, Learn more를 눌러서 이동합니다.

You can a greatly improved Android Emulator experience by enabling Hyper-V. Learn more | Don't show again

Hyper-V와 HAXM을 어떻게 활성화 시키는지 도움말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 페이지를 이용해서 설정을 합니다.

AMD CPU의 경우에도 가상화 관련 설정을 BIOS에서 수정하면 가능합니다.

Android Emulator 버튼을 눌러서 실행합니다.

에뮬레이터 설치 중

에뮬레이터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버튼 이름이 변경됩니다.

Pixel 2 Pie 9.0 - API 28 (Android 9.0 - API 28) 

Wasm

웹어셈블리 프로젝트입니다. 윈도우, 아이폰, 안드로이드, 맥 등 OS와 상관없이 최신 브라우저라면 모두 실행 가능합니다. FirstUnoApp.Wasm을 선택 후 IIS Express에서 실행합니다.(IIS가 없이 Static Web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Skia.Gtk

리눅스에서 실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리눅스에서 실행하기 위한 과정은 여기를 참고합니다.

이 과정은 별도의 Post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Skia.Gtk 프로젝트를 선택 후 오른쪽에 실행방법을 WSL 2로 변경하고 실행합니다.

iOS, macOS

iOS, macOS는 Mac과 연결되어야지만 컴파일이 가능합니다. 현재 집에는 Mac이 없는 관계로 실행화면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