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T 5, 6, 7

Xamarin.Forms 5.0 릴리즈!

kaki104 2021. 1. 14. 11:08
반응형

Xamarin.Forms 5.0이 릴리즈되었다는, 20201년 1월 7일에 올라온 포스트입니다.

 

오늘 우리는 Xamarin.Forms 버전 5.0의 안정적인 최신 릴리스를 게시합니다. 이 주요 릴리스는 수백가지 품질 향상을 제공하고 앱 테마, 브러시, CarouselView, RadioButton, 모양 및 경로, SwipeView를 포함한 새로운 기능을 안정적인 릴리스에 제공합니다.

 

Xamarin.Forms 5.0 is Here! | Xamarin Blog (microsoft.com)

 

Xamarin.Forms 5.0 is Here! | Xamarin Blog

Xamarin.Forms 5 is here, with quality improvements & includes App Themes, Brushes, CarouselView, RadioButton, Shapes and Paths, and SwipeView.

devblogs.microsoft.com

 

Xamarin팀은 이 릴리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 많은 기여자와 검토자에게 큰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지난 블로그 게시물에서 미리 본 기능에 대해 다루었으며 귀하의 피드백은이 안정적인 표시로 우리를 안내했습니다. 각각의 새로운 컨트롤과 경험을 탐색하려면 아래 링크 된 리소스를 확인하세요.

Upgrading to 5.0

모든 샘플과 Xamarin.Forms 버전에서 자체 프로젝트 중 대부분을 3.5까지 원활하게 진행하면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마이그레이션 작업을 빠르게 수행하는데 도움이되는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다음은 성공을 위한 간단한 체크리스트입니다.

  • Visual Studio 2019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요한 최소 버전입니다.
  • Apple의 업데이트 된 지침을 해결하기 위해 UIWebView가 제거되었습니다. 의도적으로 UIWebView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이미 최신 WKWebView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추가 작업을 수행 할 필요가 없습니다.
  • MediaElement, Expander 및 C# UI 태그 확장이 Xamarin Community Toolkit 라이브러리로 이동되었습니다. 이 NuGet을 설치하고 그에 따라 코드를 업데이트하십시오. 모든 앱에 필요한 가치있는 솔루션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어쨌든 이 라이브러리를 원할 것입니다.
  • 솔루션에서 DataPages 및 테마 패키지를 제거해야합니다. 이러한 실험 패키지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습니다.
  • (선택 사항) MasterDetailPage 및 관련 유형이 FlyoutPage 등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지원 중단이며 앱은이 변경 없이도 당분간 계속 작동하지만 .NET MAUI를 사용하기 전에 리팩토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Resources, Documentation, Samples, and Videos

출시 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체 출시 노트를 확인하세요. 또한 유용한 전체 API 변경 문서를 게시합니다.

 

새로운 기능에 대한 새로운 문서가 게시되며 새로운 기능 페이지에서 추적 할 수있는 훨씬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식 Xamarin.Forms 샘플이 업데이트되어 Xamarin.Forms 5.0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릴리스를 확인할 때 저희 팀의 이러한 실험 (사용자의 책임하에 사용)도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많은 기능을 미리 보는 블로그는 다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Videos

aka.ms/60s

 

60s Tutorials

 

www.youtube.com

YouTube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다루는 짧은 자습서를 확인하십시오.

 

또한 Xamarin Show 및 .NET Conf 2020에서 많은 Xamarin.Forms 5.0 콘텐츠를 소개했습니다.

youtu.be/M7UVz82dE90

youtu.be/ttF80UnrJAg

Get Started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통해 프로젝트를 5.0으로 업데이트하고 VS를 정리하고 다시 시작한 다음 다시 빌드하세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려주세요! 문제가있는 경우 GitHub에 신고 해주세요.

 

Xamarin.Forms 5.0은 2022년 11월까지 서비스 릴리스를 계속받을 것입니다. .NET MAUI는 올해 초에 출시되는 .NET 6의 미리보기가 포함 된 다음 주요 기능 릴리스가 될 것입니다. Xamarin.Forms 5.0 앱은 .NET 6으로 마이그레이션되고 .NET MAUI로 직접 업그레이드됩니다. 2021 년에도 이러한 진화가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PS. 자마린이 MAUI로 업그레이드가되는 군요..xaml은 자마린에서 사용하던 녀석들을 가지고 가는 것인가;;; 나중에는 Uno와 MAUI로 양분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반응형

'.NET 5, 6, 7' 카테고리의 다른 글

What’s next for System.Text.Json?  (0) 2021.01.20
.NET Conf 2021 x Seoul  (0) 2021.01.17
WinUI 3 Preview 3  (2) 2021.01.08
The future of .NET Standard  (0) 2021.01.04
What’s new in Windows Forms runtime in .NET 5.0  (0) 2020.1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