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거의 1년 동안 기다리던 윈폰이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 왔다. 배고프면 뭐든지 다 맛있다는..이야기가 있듯이.. 많은 기다림이 있었으니 폰 사면 기분은 좋을 것 같은데.. 문제는 아직 국내 App이 별로 없다는 불편함이 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버스 정보 조회하는 엡을 하나 같이 만들면서 실버라이트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자.

처음에는 공공정보 엡 공모전이 있어서 그곳에 출품을 할까도 생각을 했었는데..프로젝트 진행 중이고..디자인 감각이 제로라..그냥 마음 편하게 강의만 올리기로 했다. 실버라이트를 잘 배워서 필요한 공공정보 엡은 많으니 모두 한팔, 다리하나 끼워서 거들어 주기를 바란다.

1. 공유자원포털(http://www.data.go.kr/Main.do)에 가입하자.
공공정보나 여러가지 OpenAPI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에 해당하는 서비스별로 Key를 필요로 하는데, 이곳에 가입 후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서비스를 선택하고 사용 신청을 해야 키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곳에서 다루고자 하는 내용이 버스 관련 내용이므로..버스에 대한 서비스를 사용신청을 하고 하루이틀 지나면 승인이 된다. 승인 후에는 인증키 발급을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는 노선정보조회 서비스, 버스위치정보조회 서비스 정도가 사용된다.(진짜 크게 만들면 좋은데..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릴것 같다는..ㅎ 딱 필요한 서비스만 가지고 최소한의 프로그램만 만들어 보자)

2. 서울특별시 교통정보센터(http://api.bus.go.kr/index.jsp)
이곳에서 각 서비스 별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예제라든가 결과 데이터에 대한 설명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3. 기본 개발 환경 확인
Visual Studio 2010 SP1, Windows Phone SDK 7.1 Mango, Microsoft Expression Blend 4 정도가 설치되어 있으면 바로 시작 할 수 있다..없다면.. 설치하면 된다.

4. 실행 화면(테스트 버전..)

메인 화면



버스하나 선택시 상세 정류장 목록과 현재 버스 위치를 표시


5.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 이브니..
열심히 코딩을 해보도록 하자..하하하;; 내일도 역시 코딩을..쿨럭..좀 자세하게 강좌를 작성할 예정이라 아마 상당히 많은 분량이 되지 않을까한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소스 올리지 않을려고 한다.

그럼..

Windows Phone 7 Mango 버스 정보 검색 App 만들기 1 (Windows Phone 7 Mango Seoul Bus Infomation Search App Dev 1)

반응형

'Previous Platforms > KBI'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oul Bus Info Search App Dev 6  (0) 2012.01.07
Seoul Bus Info Search App Dev 5  (0) 2012.01.07
Seoul Bus Info Search App Dev 4  (0) 2012.01.07
Seoul Bus Info Search App Dev 3  (0) 2012.01.04
Seoul Bus Info Search App Dev 2  (0) 2012.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