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icrosoft MVP 박문찬입니다.

 

앱 실전 개발 교육 2기를 7일 토요일 부터 시작했습니다.

우선 장소를 제공해주신 VTouch, Tribeluga 관계자 여러분들과 식사 지원을 해주신 Microsoft에 감사드립니다.

 

교육장은 아래 사진처럼 대형 TV 2대를 이용해서 배치를 하고 저는 가운데에 앉아서 진행했으며, 내부 인터리어가 잘 되어 있어서 아늑하게 느껴졌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관계로 옥상 정원을 가보지는 못했지만, 다음에는 꼭 올라가 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광주, 부산, 경남 창원의 버스 OpenAPI를 이용해서 앱을 만들 예정으로 시작했으며, 오전에는 준비했던 ppt를 이용해서 전체적인 내용들을 설명을 드렸고, 오후에는 프로젝트를 만들고, 코딩을 했습니다. 진도는 화면에 페이지 하나 만들고, 데이터를 조회해서 화면에 출력하는 정도까지만 진행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80%이상의 참석을 해주셨고, 첫날이라 오후에 진행하는 코딩 과정을 천천히 진행해서 함께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속도 조절에 실패를 해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느끼신 것 같아서 마음이 무겁습니다. 아무쪼록, 어렵게 느끼지 않고, 메일로 발송해드린 동영상을 다시 한번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쉽게 진행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외에도 1기때 만들었던 동영상과 소스들을 참고하셔서, 집에서 꾸준히 만지작, 만지작 해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진행하시다가 발생하는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이메일이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물어보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14일 토요일 2일차에는 SQLite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과 Database만들기, Table만들기, 데이터 입/출력, 즐겨찾기 추가/삭제/조회 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며, 이번에는 속도 조절을 잘 하도록 하겠습니다.

(Todo list app만들기 동영상에도 SQLite에 관련된 내용이 있으니 한번 들어보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1일차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14일 토요일에도 모두 참석하셔서 많은 것을 가지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App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원 버스 앱이 등록되었습니다.  (0) 2015.12.03
윈도우 10 앱 실전 개발 교육 후기  (1) 2015.11.23
KBI 2015-10-28 Update  (0) 2015.10.28
윈도우 10 실전 앱 개발 교육 2기 모집  (0) 2015.10.26
KBI 2015/10/20 Update  (0) 2015.1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