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디아블로2 시절에 스킨이라 불리던 파일들이 있었습니다. 디아블로 2 설치 폴더에 해당 스킨 파일들을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재료로 사용되는 아이템 이름들 앞에 * 표시가 붙어있어서 내가 확인해봐야 할 아이템들을 쉽게 구분할 수 있었죠

 

이번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을 하면서 불편한건 아이템 이름 택스트 보기 방식을 변경해서 항상 보이도록 변경할 수 있는데, 여러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떨어지면, 몹을 클릭하지 못하게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거기다, *도 없고.. 그래서 Mod관련 내용을 찾아보다가 좋은 내용을 찾게되어서 포스팅 합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Mod를 지원하기 위해서 블리자드에서도 허용하는 기능이고, 옛날부터 사용했던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해도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1. GitHub으로 이동합니다.

How To Mod Diablo 2 Resurrected GitHub Repository

모든 소스를 받으셔도 됩니다. 일단 필요한 파일은

https://github.com/HighTechLowIQ/ModdingDiablo2Resurrected/blob/master/Tools/Ladiks%20Casc%20Viewer.zip

Ladiks Casc Viewer.zip 파일입니다. 이 파일을 이용해서 mpq파일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여기에서 확인합니다)

 

2. Ladiks Casc Viewer.zip

압축을 풀고 나오는 파일 중 x64폴더에 있는 CascView.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작업 폴더를 지정하라고 하는데 아무데나 지정해도 됩니다.

 

Open Storage 메뉴를 클릭하고, 레저렉션이 설치된 폴더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data 폴더를 클릭하고 Extract 버튼을 눌러서 global, hd, local 폴더를 풀어 Work 폴더를 만들어서 풀어줍니다.

이 때 주의사항!! 압축을 풀기전에 하드 디스크의 용량이 30GB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압축을 푼 global, hd, local 폴더를 

C:\Program Files (x86)\Diablo II Resurrected\Data\ 

폴더로 복사해 줍니다. 게임이 다른 폴더에 설치되어있다면 해당 폴더에 Data 폴더로 이동시켜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나오겠죠?

3. 이름을 수정 합니다.

위치는 C:\Program Files (x86)\Diablo II Resurrected\Data\local\lng\strings

local -> lng -> strings 폴더 입니다.

폴더에 들어가시면 여러개의 json 파일들이 있는데 이 중에 item-names.json을 메모장이나 텍스트 에디터를 이용해서 열고 수정하시면 됩니다.

수정전 원본은 백업 해놓으시는 것도 좋으며, 메모장으로 여시면 약간 렉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전문 에디터를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마나 물약을 검색하시면 아래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는 MP1, MP2, MP3, MP4, MP5 등으로 변경했습니다. 저는 영문으로 게임을 하기 때문에 한글은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를 붙이는 아이템도 아이템 이름을 찾고 이름 앞에 *를 붙여 줍니다.

수정이 완료되면 저장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4. 게임 실행시 명령줄 인수를 추가합니다.

시작화면에서 빨간색 테두리 부분을 클릭하면, 게임 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하시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명령줄 인수 추가에 체크하시고 

-direct -txt

를 추가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텍스트 언어, 음성 언어는 korean으로 놔두셔야 한글로 게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영문으로 게임을 하기 때문에 영어로 되어있는 것입니당~

5. 게임을 실행하고 수정된 이름을 확인합니다.

화면이 한결 간단하게 보이기 때문에 눈에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2021.09.27 - [App News] - D2 Supporter 앱 한글 소개

 

D2 Supporter 앱 한글 소개

9월 24일 새벽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디아블로 관련 커뮤니티들은 현재 난리난 상황이네요.. 이 대열에 합류해야하는데... 흐흐흐 영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 설명이

kaki104.tistory.com

 

PS. 이 포스트와 관련된 글들이 많아졌네요. 하루세 갑자기 방문자수가 폭증을 ㅋㅋ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보니 색상 변경하는 것도 나오는데 찾아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슈

1. -direct -txt를 적용하게되면 영문으로 변경된다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게임 설정으로도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는 확인을 못했습니다. 집에 들어가서 해보겠습니다.

2. 컨트롤+클릭으로 아이템 이동하는 기능이 않된다는 분들도 계시네요

저는 영어 버전으로 플레이 중인데 이상없이 동작하고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부분도 게임 설정에서 변경 가능한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그 외 30기가 축출하는 것 없이 mod 파일을 만들어서 적용하는 방법들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편의성 패치 - 아이템 필터 및 색상 | PC 정보 게시판 (ruliweb.com)

 

[디아블로] 디아블로 2: 레저렉션 편의성 패치 - 아이템 필터 및 색상 | PC 정보 게시판 | 루리웹

:: 원문(링크) ::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m.ruliweb.com

아이템 필터 (아이템 이름 색상) 예시 - 디아블로2 팁과 공략 모음 - 디아블로2 인벤 (inven.co.kr)

 

아이템 필터 (아이템 이름 색상) 예시 - 디아블로2 팁과 공략 모음

게임 자체 mod기능을 이용한거지만 이거 써서 제재먹거나해도 책임안짐 선택은 본인몫※타 사이트분이 올리신 더 쉽게 적용하는법나왔습니다원문 작성하신분 Estia님 https://www.fmkorea.com/3988818765

www.inven.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