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 카페 (닷넷 프로그래머 모임)에 올린 내용입니다.(신청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http://cafe321.daum.net/_c21_/bbs_read?grpid=8C6Q&mgrpid=&fldid=5wZP&page=1&prev_page=0&firstbbsdepth=&lastbbsdepth=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contentval=0008M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518&listnum=20&listSortType=

 

안녕하세요. 윈8앱 개발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리플 남겨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방향을 먼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 목표 :

1-1. 2013년내 자신의 앱을 스토어에 1개 이상 등록하는 것

1-2. Korea Bus Information 앱에 지방 정보 추가(옵션)

 

2. 앱종류 :

Windows 8 Store app XAML

 

3. 방향 :

3-1. 우선 스터디 형태로 시작을하려고 합니다. 처음부터 세미나를 하게 되면, 주제를 정하기도 어렵고, 어느 레벨에 맞춰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3-2. 스터디 맴버가 정해지면, 개발에 필요한 사항을 정리해서 공유하고, 그 부분을 우선 공부를 합니다.(포스트가 필요한 부분은 제가 하겠습니다) 그리고, 기본이 끝나면 공통 셈플 프로젝을 진행하고, 다음에 개인 프로젝을 진행하도록 계획을 잡고 있습니다.

3-3. 스터디 중심은 게시판에 두어서,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4. 오프라인 모임은 맴버 구성 후 한번하고, 한달에 한번 정도 토요일 하루 종일(10시-6시) 강남 포스코 사거리에 있는 MS 미팅룸을 빌려서 할 예정입니다.

 

4. 스터디 참여 신청전 고려 하실 사항 :

4-1. 매일 하루에 2시간 이상 작업이 가능하신 분이면 좋겠습니다. (공부는 꾸준히 길게..)

4-2. 개발하려는 이유가 확실한 분이면 좋겠습니다. (저는 노후대비를 위해 만들고 있습니다.)

4-3. 스터디 과정에서 생산된 게시물들은 모든 회원에게 공개를 할 예정이오니, 스터디에 가입되어야지만 배우실 수 있는 것은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4-4. 저의 구박과 괴롭힘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공부 않하고 노는 것은 포기하셔야 합니다.)

4-5. 공부할 내용 많습니다. 단순히 앱 개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것을 만들기 위한 기반 지식에 대해서 대부분 다룰 생각입니다. MVVM pattern,  Nuget packages, Portable Class Libraries,

 

5. 스터디 참여 신청 :

스터디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리플로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월 19일까지 신청을 받고, 26일 정도에 오프라인 모임을 한번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