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Host Server Setting by Silverlight

kaki104 2012. 1. 7. 01:09
반응형

년말 분위기, 진행 중이던 프로젝트도 무리 없이 진행되고 그러다보니 마음가짐이 좀 흐트러진것 같다. 그래서 다시 마음을 추스리려고, 본격적으로 서버를 구성해서 개발했던 내용이나, 여러 자료들을 호스팅 할 수 있는 서버를 구성했는데.. 그 구성 방법에 대해서 적어 보도록 하겠다.

*중요 : 꼭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닷넷깔고 실버라이트 런타임 깔고 WCF RIA Service를 각각 구해서 깔아도 된다. WCF RIA Service Tool Kit은 꼭 설치하도록 한다.

 

1. 가상 서버 호스팅

실버라이트 호스팅은 일반 윈도우 웹호스팅으로는 서비스를 할 수 없다. 왜냐하면.. 호스팅 업체에서.. 실버라이트 호스팅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서버에 설치를 해주지 않기 때문이다. 설치해달라고 메일로 요청했더니..가상 서버 호스팅을 이용하세요~라는 답변이 왔다. 으흐흐 기존에 호스팅하고 있던 업체가 cafe24였기 때문에 그곳을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다른 곳은 모른다)
회사에서 남는 컴퓨터가 있으면 살짝 그걸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윈도우 가상 서버 호스팅 신청 페이지(한국기준이다)
http://www.cafe24.com/?controller=product_server_virtual&method=window

 

가상 서버 호스팅 신청하구 돈내구 좀 기다리면 서버 설정이 완료되었다는 메일과 문자 메시지가 온다.. 그러면 윈격데스크탑으로 나만의 가상 서버 호스팅 서버로 접속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2. 프로그램 설치

원격데스크탑으로 접속하면 윈도우 처음 깔려있는 것과 동일하게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덩그러니 나온다.
2-1. 윈도우 업데이트 : 웬만한것은 다 한다..(정품이니까..)
2-2. 윈도우 서버용 백신프로그램을 구해서 설치한다..: 잘..
2-3. 웹플랫폼설치관리자3.0 설치 실행 : 아무래도 웹플랫폼 설치하는 데는 이넘이 재일 편하다.

http://www.microsoft.com/web/downloads/platform.aspx


영문 판을 깐것 같은데 한글로 나온다..

여기서 옵션을 클릭해서 기본 언어를 영어로..(과거에 한글과 영문 언어 차이 때문에 설치가 앙된적이 있어서..될 수 있으면 영문으로 통일을 하는 것이 좋다.)

2-4. Web Metrix 설치 : 가장 처음 설치를 한다.(여러가지 포함되어 있는 것이 많다)

2-5. Silverlight로 검색 :

 

2010년 4월 Silverlight 4 도구 키트 릴리스 -> 설치
이넘을 설치하면 SQL Server Express 2008 R2, Visual Web Developer 2010 Express도 함께 설치가 된다.(음..도구 키트를 깔지 앙아도 실행이 되는지는..확인을 못해봐서..개발 했을때 설치했던 프로그램을 쭈욱 깔아주었다.) 머 일단 Express는 공짜니까 깔리도록 놔둔다.

2-6. WCF RIA Service 설치

http://www.silverlight.net/learn/advanced-techniques/wcf-ria-services/get-started-with-wcf-ria-services

 

1.Install WCF RIA Services
•Install WCF RIA Services SP2 for Silverlight 4 and 5
•Install the WCF RIA Services Toolkit
위의 2개의 프로그램을 받아서 설치한다.


대충 설치가 끝났으면 재부팅 한번해준다.

 

3. IIS관리자 7.0 설정


Default Web Site -> 고급설정 -> 응용프로그램 풀->ASP.NET v4.0
여기까지 하고 실버라이트 프로젝트를 기본 사이트에 올려 놓고 실행 시키면 완료.(혹시 앙되면 리플로 남겨주기 바란다)

 

4. 기타 설정
4-1. 만약 기존에 만들었던 실버라이트 프로젝트에 시작 페이지 ***TestPage.aspx의 내용을 확인한다.

<param name="minRuntimeVersion" value="4.0.60310.0" />
이렇게 되어있어야 일반 컴퓨터(개발자 컴퓨터가 아닌..)에서 실행이된다.

4-2. SQL Server CE 4.0을 이용한 경우 sdf파일을 IIS_IUSERS 계정에 수정, 쓰기 권한이 있어야 열기가 가능하다.
-> 이부분은 뭔가 다른 해결책이 있을 것 같은데 아직 찾이 못함.

4-3. SQL Express Management Studio를 설치해서 SQL Express를 이용하도록한다.
-> 여기서 설치가 잘 앙될 수도 있다.


위의 내용들을 참고해서 설정하면 설치할 수 있다..(sql 서버 설정을 통해서 외부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처리해도 된다)

 

5. 최종 테스트
서버의 C:\inetpub\wwwroot 폴더에 실버라이트 프로젝트 중 Web 프로젝트를 복사해서 이동한다.
(전체는 필요없고 몇개의 파일들만 있으면 된다. 잘 모르면 다 복사해 놔두 된다.)
비지니스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만든 테스트 페이지


위의 페이지는 아무것도 업으니..대부분 뜬다.


이 페이지는 SQL CE 4.0 sdf파일을 WCF RIA Service 4.0으로 서비스하는 내용을 받아서 뿌려준것이다.

 

6. 사실 이렇게 설정할 때까지 여러가지 삽질을 많이 했다. 중간에 빼먹은 것이 있을 수도 있으니.
문의사항, 참고사항, 추가사항 등에 대해서 리플을 남겨주기 바란다. 앞으로 이 사이트에 게시판 프로젝트로 만들었던 내용을 이용해서 게시판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이전에 개발해서 서비스 중인 몇가지 프로그램도 올려서 서비스를 할 예정이다.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F 참고 코드  (0) 2012.03.02
Reactive Extension (Rx) Link  (0) 2012.02.27
Portable Library Tools  (0) 2012.02.23
My Media Server data used by Windows Phone 7  (2) 2012.01.28
저장만 하면되는데..  (0) 2012.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