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5월 Build 특집 오프라인 모임을 무사히 마무리 했습니다.

커뮤니티 지원 프로그램인 한국 Microsoft 멜팅팟의 도움으로 강남 토즈에서 3시간 동안 진행했습니다.

 

이번 모임은 Build 2015에서 발표된 내용을 살펴보고, Visual Studio 2015 RC와 XAML, C#에서의 변경 사항에 대해 살펴 보는 시간이였습니다.

총 참석인원은 13분이였습니다.

 

먼저 Microsoft 박중석 차장님이 Build 2015에서 발표한 내용 중 윈도우 관련 부분을 정리하여 설명해 주셨습니다.

빌드 키노트를 보지 않았던 분들이 보더라도, 쉽게 이해가되도록 잘 풀어주셨습니다.

이야기 도중 간단한 질문의 답변도 주고 받으면서, 약 한 시간 정도 진행을 하고 마무리를 해주셨습니다.

 

 

 

두번째는 제가 Visual Studio 2015와 XAML, C#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슬라이드를 먼저 간단하게 설명드리고, Live Visual Tree와 Property를 이용해서, 런타임시에 디자인의 문제점을 어떻게 찾을 수 있고, 수정을 하는지에 대한 것과 새로 추가된 프로파일링 툴에 대한 내용을 위주로 데모를 진행했습니다.

급조한 슬라이드와 불량 디스플레이 컨버터로 인해서 매끄러운 진행을 못했습니다. 

제가 발표한 내용은 블로그에 포스트를 다시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두가지 세션을 마무리하고, 식사와 야식을 겸비한 치맥으로 최종 마무리를 하고 귀가하였습니다.

 

다음 모임은 6월 11일 예정입니다. 6월 1일 Build Seoul 행사가 마무리되고, 그 때 쯤이면 RTM 버전들이 나와있을 것 같습니다. 6월은 RTM 버전에 대한 내용들을 다룰 것으로 예상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