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First Floor Software라는 곳에서 Windows 10 UWP project template를 여러개 만들어서 개발자들이 사용하기 쉽게 Extensioin으로 등록했네요. 그래서, 이 템플릿을 이용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0. 원본

http://intense-toolkit.com/

 

1. Intense toolkit 설치하기

Visual Studio 2015를 시작하고,

Tools -> Extensions and Updates를 선택합니다.

 

Online을 선택 -> 오른쪽 상단 검색에서 intense를 입력 -> Intense Templates 설치

 

 

설치 후 반드시 Visual Studio 2015를 재시작 합니다.

 

2. 프로젝트 생성

File -> New -> Project -> Windows를 선택해서 보면 Blank app말고도 여러개의 템플릿을 볼 수 있씁니다.

음음..각 템플릿 구경을 해보죠

 

 

 

3. Composition App

프레임웍을 최소로 사용하는 앱이라고 하네요..아마 게임이나..임베디드용 앱 만드는 기술이 아닐까하는데..

일반적인 앱의 요소는 잘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게 뭘까용?

 

4. Composition XAML App

Composition API를 이용한 기본적인 XAML 앱 템플릿입니다.

시작과 정지 버튼을 XAML에서 구현하고, 상자가 회전하는 애니메이션은 코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컨텐츠 앱을 만드는 탬플릿은 아닌 듯 합니다.

 

5. Content Template

페이지 한개 정도로 컨텐츠를 보면서 네비게이션 할 수 있는 앱 템플릿 입니다. Microsoft Edge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것이라고 하는 군요. 간단한 앱 만드는데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 Navigation App

네비게이션이 가능한 심플한 템플릿 입니다. 첫화면 디자인을 아래와 같이 심플하게만 사용하신다고 하면, 괜찮은 템플릿인 것 같습니다. 다만, 내부적으로 구현되어 있는 NavigationItem을 커스터마이징을 하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7. SplitView App

Windows 10 기본적인 앱 템플릿입니다.  앱에 여러가지 기능을 넣으실 분들은 이 정도의 템플릿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앱을 처음 개발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템플릿 모음입니다.

그러나, 자신만의 앱을 만드실려는 분들에게는 좀 부족하지 않는가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