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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WP 앱 개발자를 위한 Visual Studio의 새로운 기능

https://channel9.msdn.com/Events/Build/2016/B879

 

이 세션은 Xbox에서 실행되는 UWP앱, Edit-n-Continue in XAML, 인식 성능, 앱 분석기 툴의 접근성 이슈, 향상된 디버깅, 스토어 등록에 대해 설명한다.

 

 

 

1. Windows 10 Anniversary SDK

1) 이 sdk는 아직 프리뷰이며 새로운 APIs와 기능이 포함되어있다

2) SDK를 인스톨하면 UWP 앱을 만들 수 있다.

3) 하지만, 제품 개발 환경에 이 SDK 설치를 추천하지 않는다.

 

 

2. 개선된 .NET 네이티브 툴체인(Native Toolchain)

 

Microsoft.NETCore.UWP 5.1.0 package

 

NuGet Package Manager 개선

project.json 파일과 관리 화면이 동기화가되는 데모를 진행하는데..진행이 원활하지 않음 ㅋㅋ

 

 

 

3. XAML Edit-n-Continue

 

이전까지는 디버깅 상태에서 Live Visual Tree와 Live Property Explorer를 이용해서 프로퍼티의 값을 살짝 바꿔서 화면 변환되는 것만 확인하고 말았는데, 이제는 디버깅 중에 xaml 데이터를 수정하면 수정된 값이 실행 중인 앱에 바로 반영이 된다. 즉, 런타임에 xaml 디자인을 수정해서 확인하고 저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 예상하고 있던 내용인데..음..그래도 반가운 내용이다. 에 그런데 약간 신기한게..변경된 파일 저장도 않했는데..변경된다..쿨럭

 

 

 

4. UWP Application Analysis

 

디버그에 있는 다이너거시티 툴에 UWP에 관한 항목이 추가되었다. 그래서 XAML 성능까지 확인해서 작업이 가능하다.

-> 자신이 만든 앱이 왜 느린지 모른다면 새로 추가된 이런 기능을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5. Tools for Accessible apps

 

윈도우 나레이션 기능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제어해야하는 경우 필요한 것이 앱에 각 컨트롤이 제공하는 Automation property들이다. 그런데, 그런 작업을 한 후에 테스트를 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에 Debug App for Accessibility라는 항목이 추가되면서 테스트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되었다.

 

 

 

6. Debugging Installed AppX packages

 

 

7. XAML Editor

1) XAML 편집 화면에서 사용하지 않는 네임스페이스 제거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2) XAML 인텔리센스에 다른 네임 스페이스에 있는 컨트롤들의 이름도 표시되며, 선택되면 자동으로 네임스페이스가 추가되면서 추가된다.

 

 

8. Blend Resource Pane

 

블랜드에 Resource Pane에 검색 기능이 강화된다.

 

 

9. Packaging Wizard

 

스토어에 올리는 패키지 만들때 이전에 만든 것과 동일한 패키지를 만드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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