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소에 안드로이드 에뮬인 블루스택이나, MEmu 같은 것들을 설치해서 게임을 하다가.. Hyper-V를 설치하는 바람에 게임을 접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 사용했을 때 갑자기 발생하는 블루스크린을 볼 확율이 있기 때문에.. 이 기회에 게임을 끊는 것을 권장합니다. -0-


0. 참고

Installing gapps in Visual Studio Android Emulator (Marshmallow)



1.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


검색창에서 and를 입력해서 Visual Studio Emulator for Android를 실행합니다.




10.1" 마쉬멜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고 gapps-L-4-21-15.zip 파일을 설치합니다.


Google Play Store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실행 후 파일 탐색기에서 gapps-L-4-21-15.zip 파일을 드래그해서 에뮬레이터에 드랍합니다.



Install and shut down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에뮬레이터가 종료됩니다.



3. 에뮬레이터를 다시 실행합니다.




11개 항목을 설치하는 중입니다.



Add account 선택



Google 계정을 입력합니다.



Next



계정 정보를 입력한 후에 Store 아이콘을 클릭하면 Google Play 스토어가 실행되기는 하는데 Google Play services가 종료되었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 오류를 잡기 위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benzo-gapps-M-20151011-signed-chroma-r3를 설치합니다.


음..뭔가 최신버전이 있으면 최신버전을 찾아서 설치하고 싶기는 합니다만..머 일단 가지고 있는 녀석이 이녀석 뿐이라..



처음에 했던것과 동일하게 Install and shut down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에뮬레이터가 종료됩니다.



5. 에뮬레이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Play Store를 선택합니다.



이제 원하는 앱을 설치해서 게임을 하시면 됩니다.



6. 실행은 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는 게임


리니지 레드 나이트


그 외에는 모르겠습니다. 쿨럭;;


제가 하는 게임 화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