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Microsoft의 Xamarin 팀은 iOS 및 Android용 네이티브 UI를 데스크톱 영역에 구축하기위한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를 채택 할 Xamarin.Forms의 진화 인 .NET MAUI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 그러나 Linux는 아닙니다.

 

MAUI in .NET 6: Xamarin.Forms Does Desktop, but Not Linux or VS Code -- Visual Studio Magazine

 

MAUI in .NET 6: Xamarin.Forms Does Desktop, but Not Linux or VS Code -- Visual Studio Magazine

Microsoft's Xamarin team detailed what's coming up for MAUI, the evolution of Xamarin.Forms that will see the company take the open source, cross-platform framework for building native UIs for iOS and Android into the desktop arena -- but not to Linux.

visualstudiomagazine.com

 

.NET MAUI (.NET Multi-platform App UI의 약자)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를 위해 간단히 설명하면, Microsoft는 "성능 및 확장성을 위해 UI 컨트롤을 처음부터 다시 빌드하여 모바일에서 데스크톱 시나리오로 확장된 Xamarin.Forms의 진화"라고 말합니다.

 

지난달 팀의 커뮤니티 스탠드 업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에서 설명했듯이 현재 MAUI의 "desktop"은 Linux 지원이 커뮤니티 개발자에게 위임되었기 때문에 주로 Microsoft팀을 위한 Windows를 의미합니다.

 

3명이 참여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에서 모바일 개발 도구의 수석 프로그램 관리자인 David Ortinau는 "채팅 초반에 Linux 지원 가능성에 대해 정말 흥분되는 의견을 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것은 절대적으로 우리의 radar에 있지만, 우리의 계획에서 출시 할 때 무엇을 지원할 것인지를 매우 분명히하고 싶습니다. Linux는 출시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GdkSharp 백엔드에서 발전 할 수 있었기에 Xamarin.Forms의 오늘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는 .NET 6에서 실행될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나아가 도움을 주어야합니다. "

 

macOS 지원에 관해서 Jonathan Dick은 데모를 실행하는 Project Catalyst를 지적했습니다.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이것이 Catalyst를 통해 macOs에 Forms를 가져 오려는 우리의 계획입니다."라고 Dick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Xamarin.Forms 5에서 macOS 지원은 다음 그래픽에 표시된대로 후속 버전 인 MAUI에서와 같이 커뮤니티 책임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진행 상황과 기타 기능을 추적하기 위해 팀은 Microsoft가 GitHub 문제, 프로젝트 보드 및 마일스톤을 사용하여 .NET 개발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Themes of .NET 사이트를 이야기 했습니다.

 

Ortinau는 "여기에 가서 모든 epics에서 높은 수준의 비전과 목표, .NET 6에서 진행중인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아마도 우리에게 가장 큰 부분은 분명하지만, 전반적으로도 .NET 5로 만들지 못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이 작업은 Xamarin과 Mono를 .NET에 완전히 도입하고, 동일한 프로젝트 시스템 사용 경험을 가져오는 것입니다.-여기에서 매우 높은 수준에서 설명한 모든 작업. "

앞서 언급했듯이 .NET 5에 대해 원래 계획된 많은 기능은 유행성 및 까다로운 개발 문제로 인해 2021년 11월 .NET 6이 릴리즈될 때까지 연기되었습니다. Ortinau는 Xamarin 기능이 작년 11 월에 릴리즈 한 .NET 5에 포함되지 않은 이유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분명히 일부 Xamarin 작업이 해당 범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Ortinau는 또한 Visual Studio Code 애호가들에게 논의중인 기능 중 일부가 그들과 관련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위의 기능 비교 그래픽에서 볼 수 있듯이 VS Code는 공식 지원 조합에 포함되지 않고 완전한 Visual Studio IDE 만 제공합니다. Xamarin.Forms 5는 VS Code를 전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MAUI도 그렇 것입니다.

 

VS Code 사용자는 MAUI를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Ortinau는 명령 줄 기능에 대해 논의하면서 "명령 줄이 있기 때문에 Visual Studio Code가 다시 제공됩니다. 앞으로 Visual Studio Code에서 더 많은 작업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full IDE가 모든 기능이있는 곳이라는 점을 분명히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IntelliSense XAML용 기능은 Visual Studio Code에 제공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이 그것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NET 6의 미리보기 동안 또는 심지어 우리가 .NET 6을 시작할 때 당신에게 최고의 경험이 될 것이라는 분명한 기대치를 설정하고 싶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예산을 책정해야하기 때문이 아닐 것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는 무엇을 넣을까요? Android iOS, macOs 및 Windows에서 .NET 6.0을 사용하여 .NET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p0 [최우선 순위]입니다. 맞습니다.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그것은 현재 실험적인 것들 중 일부보다 훨씬 더 높은 우선 순위가 될 것입니다. 그들은 기술이 작동하는 방식으로 인해 여러분이 이용할 수 있지만 우리가 다듬을 경험이 아닙니다. 제공하고 지원하므로 적용되는 부분에 대해 매우 명확하게 설명하고 싶습니다."

 

실험 프로젝트에 대해 Ortinau는 해당 캠프에서 Blazor 모바일 바인딩과 함께 Blazor와 관련된 또 다른 새로운 제품인 Comet을 언급했습니다. 이는 JavaScript 대신 C# 코드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 및 서버 측 모두에서 웹 개발을 허용합니다.

 

GitHub 사이트에 따르면 Comet은 "앱 UI를 작성하기위한 새로운 UI 프레임 워크/패턴의 프로토 타입입니다. MVU (Model View Update) 패턴을 따릅니다. 마법처럼 데이터 바인딩이됩니다!"

 

75 분짜리 커뮤니티 스탠드 업에서는 동료 발표자 인 Maddy Leger가 큐레이팅 한 청중의 질문도 포함되었습니다.

 

Ortinau는 transition이 플랫폼을 다시 작성하는 것이 아니며 개발자가 코드를 다시 작성할 필요가 없으며 대신 SDK 스타일 프로젝트 시스템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여 MAUI로 마이그레이션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래서 나의 희망과 기대는 당신의 프로젝트의 복잡성에 따라, 당신이 며칠 안에 가동 될 수 있다는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건 재 작성도 아닙니다. 재 작성도 아닙니다. 이것은 아마도 제가 계속해서 반복해서 말해야 할 가장 큰 메시지 일 것입니다. 귀하는 애플리케이션 (Xamarin.Forms 앱)을 재 작성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쓰지 마세요. "

 

또한 그는 팀이 개발자가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도록 도구와 가이드를 제공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질문에 대해서도 답변했으며 WinUI 3을 포함한 퍼즐의 다른 부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비디오 프레젠테이션을 참조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