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맥에 패러럴 데스크톱을 설치하고, Visual Studio 2022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Windows 10이 설치될 줄 알았는데, Windows 11이 설치가되어서 Visual Studio 2022를 설치했습니다. ㅎㅎ

1. Parallels Desktop

https://www.parallels.com/kr/products/desktop/

 

Mac에서 Windows 실행 - Parallels Desktop 17 Virtual Machine for Mac

Mac에 Windows, Linux 또는 다른 운영 체제를 추가하기 위해 Parallels Desktop은 Mac에 가상 컴퓨터(VM)—가상 PC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일반 컴퓨터에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것처럼 가상 컴퓨터에 Windows를

www.parallels.com

 

무료 평가판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 프로그램을 받습니다.

설치를 진행하는 동안 각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을 요청하네요

끝내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윈도우 11을 다운로드 받는 화면이 나오고 확인을 누르면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윈도우 버전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오는데, 그 부분을 선택하면 Windows 11 Pro도 설치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는 그냥 진행했더니 Windows 11 Home 버전이 설치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데 오래걸리네용 지금 2시간 남았다고 하는데, 와이파이 속도가 느리지는 않는데..으흐흐 앞으로 2시간 후에 계속 써야겠습니다. ㅎㅎ

25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ㅜㅜ

다음날 아침에 확인했습니다. 설치 완료되었다고 나오네요..그냥 잠자기 전에 설치하시는 걸로..

로그인을 완료하자마자 이런 화면이 나오네요..

2. Windows 11 & Geekbench

윈도우 11 설치하려면 TPU 확인하는 부분이 있어서 아무 PC나 설치가 않되던데, 그냥 설치가되서 신기하기는 하네요

윈도우 환경설정 화면이 바로 튀어나와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Geekbench를 실행했습니다.

윈도우 11 홈이 설치되었군요..이럴줄 알았으면 수동으로 선택할걸 그랬습니다. 음..홈이라..

램름 8기가가 할당되었고, 프로세서는 Apple Silicon 4 Processors, 4 Cores가 할당되었습니다.

CPU 점수는 1517에 5083으로 나옵니다. 잠깐..이전 포스트에서 PC점수랑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앵 싱글코어는 PC점수보다 높고, 멀티코어는 약 700점 정도 떨어지는군요..헐..패러럴 데스크탑에 설치한 윈도우 11인데 이정도 성능이라니.. 윈도우를 병렬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 점수 입니다.

3. Visual Studio 2022

엣지 브라우저에서 Visual Studio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해서 Visual Studio 2022를 설치했습니다.

ARM 버전 설치 파일이 따로 존재하지 않을까 찾아보았는데, 찾을 수는 없었습니다. 설치 시작할 때 ARM 버전은 Visual Studio를 설치할 수 없다는 다이얼로그 창이 하나 나왔는데, 계속 설치를 눌러서 진행했습니다.

설치 완료 후 Extensions에서 Uno Template를 다운 받아서 설치를 진행하고, 새 프로젝트 만들기 화면으로 진입했더니 Uno Platform 프로젝트도 정상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처음 설치 완료 후에 실행해서 Uno Template를 한번 설치했었는데, 다시 시작하니 설치가 않된 것으로 나왔습니다. 혹시 몰라 코맨트 추가합니다. 두번째에는 다른 Extension 업데이트와 같이 작업을 했고, Visual Studio 로그인도 했습니다.

맥으로 돌아오는 것은 command + tab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화면 전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맥화면을 보면 하단에 윈도우에서 실행 중인 응용 프로그램들 목록도 함께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WPF

간단한 WPF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그냥 윈도우 사용하는 것이랑 다른점이 없네요..Windows 11 Home 버전이라는 것이 약간 걸리기는 한데, 그 외 부분은 문제 없습니다. 

 

디스크의 전체 사용량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직 329GB정도가 남았고 사용한 세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Parallels VMs가 사용한 저장 공간이 매우 높지만, Windows 11과 Visual Studio 2022 설치를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고 보여짐니다.

5. 성능 및 가격

Visual Studio 2022를 간단하게 사용해 보았을 때 반응속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긱벤치 점수도 괜찮았고 아직까지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이 녀석을 계속 사용할려면, 라이센스를 얻어야 할 것인데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졌습니다.

 

개발자 버전은 1년에 120,000원이군요.. 다행이도 지불 가능 금액 수준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까지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는 이렇게 설치한 녀석을 열심히 사용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PS. Visual Studio 2022 실행은 어떻게 되는 것인가..

아래 작업관리자 화면을 보니 VS 2022가 ARM으로 실행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거 옛날 옛날 ARM에서 x86을 에뮬레이트해서 실행시킬 수 있는 기술을 만들었었는데.. 아마도 그 기술을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황희님 의견이 맞는 것 같습니다.

 

Visual Studio 2022 성능 테스트를 해봐야할 것 같네요 ㅋㅋ

Mac OS -> Parallels Desktop으로 가상화 VM -> Windows 11을 설치하고 -> Visual Studio 2022는 x86 에뮬레이트를 시키는 미친 그림이 나오네요;;;

반응형

'MacBook Pro'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Book Pro 사용기 4  (4) 2022.01.26
MacBook Pro 사용기 2  (6) 2022.01.19
MacBook Pro 사용기 1  (4) 2022.01.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