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Differences Between xamGrid and xamDataGrid - Infragistics WPF™ Help

 

Differences Between xamGrid and xamDataGrid - Infragistics WPF™ Help

This topic compares, both conceptually and through side-by-side feature comparison, the xamGrid™ and xamDataGrid™. Its purpose is to help you decide which grid to use in your application.

www.infragistics.com

Topic Overview

이 항목에서는 xamGrid ™ 및 xamDataGrid ™를 개념적으로 그리고 병렬 기능 비교를 통해 비교합니다. 목적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그리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Conceptual Comparison

Terminology

xamDataGrid

xamDataGrid 컨트롤은 Infragistics Data Presenter 제품군 컨트롤 집합의 일부입니다. xamDataPresenter, xamDataCards 및 xamDataCarousel과 같은 다른 컨트롤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제어는 공유 기반 및 API를 활용합니다. Data Presenter 컨트롤은 다양한 레코드 배열을 제공하는 여러보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xamDataGrid 컨트롤은 데이터 columns을 "fields"로, 데이터 rows을 "records"로 나타냅니다.

xamGrid

xamGrid는 데이터 columns을 "columns"로, 데이터 rows을 "rows"으로 나타냅니다.

Performance

xamDataGrid

xamDataGrid는 한 번에 수십만 개의 레코드를 처리 할 수있는 기능이 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가상화 및 재활용과 같은 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xamDataPresenter의 성능 최적화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xamGrid

xamGrid 컨트롤은 고성능을 위해 설계되었으므로 수십만 개의 행에 바인딩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성능 백서를 참조하십시오.

Layout

xamDataGrid

Data Presenter 제품군의 일부인 xamDataGrid 컨트롤은 다음을 포함하여 레코드의 여러 내장보기/정렬을 지원합니다.

  • Vertical GridView

  • Horizontal GridView

  • Tree GridView

xamGrid

xamGrid는 표준 세로 표 배열로 행을 정렬합니다.

Columns

xamDataGrid

xamDataGrid 컨트롤은 각 속성/데이터 열에 대한 Field 개체를 만듭니다. 단일 필드 클래스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필드의 데이터 유형에 따라 연관된 각 셀에 적절한 편집기가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용자가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xamDataGrid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유형의 필드를 나열합니다.

  • Unbound Fields – 언바운드 필드를 사용하면, 특정 데이터에 바인딩되지 않은 xamDataGrid 컨트롤에 필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Template Column Layout – xamDataGrid 컨트롤은 특정 템플릿 필드 레이아웃을 지원하지 않지만, 레코드 내에서 셀을 정렬할 때 유연성이 있습니다. 레코드 내에서 레이아웃을 결정하기 위해 셀에 Row, Col, RowSpan 및 ColumnSpan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 Hierarchical Data View - xamDataGrid는 데이터 모델을 기반으로 필드 레이아웃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필드 레이아웃을 수동으로 정의하여 표시 할 필드를 지정하고 해당 필드와 관련된 속성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xamGrid

xamGrid를 사용하면 고유 한 열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olumns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다음은 xamGrid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유형의 열 목록입니다.

  • Unbound Column이 열 유형을 사용하면 특정 데이터에 바인딩되지 않은 열을 xamGrid 컨트롤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대신 ValueConverter를 사용하여 계산 된 값을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Filler Column - 이 열은 xamGrid 컨트롤의 나머지 공간을 채 웁니다. 자세한 내용은 필러 열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Column Type Mappings - 열은 데이터 유형에 따라 자동으로 생성되며 해당 열 유형 매핑을 변경하여이를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열 유형 매핑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Template Column Layout - xamGrid의 템플릿 열을 사용하면 사용자 지정 콘텐츠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 Group Column - GroupColumns를 사용하면 단일 공통 헤더 아래에 여러 열을 함께 그룹화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그룹 열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Hierarchical Data View - xamGrid는 열 레이아웃이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표시되는 열과 해당 열이 계층보기에 배치되는 방식을 결정합니다. 그리드 내에 하나 이상의 ColumnLayout 개체를 정의하여 계층 적 데이터 구조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각 열 레이아웃은 일반적으로 xamGrid에 정의 된 다른 레이아웃과 독립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열 레이아웃 정의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Features Comparison Chart

다음 표는 모든 그리드 기능을 나열하고 각 그리드에서 지원되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두 그리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약간 다르게 지원되는 기능은 별표 (*)로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기능 지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읽을 수 있습니다.

Feature category Feature xamGrid xamDataGrid
xamDataGrid-only DataValueChanged and DataValueHistory events No Yes
  Vertical and Horizontal grid orientations and custom views No Yes
  Fixed Rows No Yes
  Printing No Yes
  Undo/Redo Operations No Yes
xamGrid-only Conditional Formatting Yes No
  Cell Merging Yes No
  Paging Yes No
  Tooltips for Cell Values Yes No
Common features Column Chooser* Yes Yes
  Column Moving* Yes Yes
  Column Resizing* Yes Yes
  Copy/Paste Support* Yes Yes
  Deferred Scrolling* Yes Yes
  Editting Data* Yes Yes
  Exporting to Excel Yes Yes
  Exporting to Word Yes Yes
  Filtering* Yes Yes
  Fixed Columns* Yes Yes
  Right to Left Support Yes Yes
  Row Selector* Yes Yes
  Rows Hovering Yes Yes
  Selection* Yes Yes
  Sorting* Yes Yes
  Summaries* Yes Yes
  Virtualization* Yes Yes

각 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메인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여기까지 읽어도 맨 처음에 이야기했던 어디에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답은 모르겠군요;;;

다시 찾아보니 좋은 포스팅이 있네요~

XamDataGrid vs XamGrid: Which WPF Grid Should I Choose? | Infragistics Blog

 

XamDataGrid vs XamGrid: Which WPF Grid Should I Choose? | Infragistics Blog

Which WPF grid should I choose; the xamDataGrid or the xamGrid? If you use the Infragistics Ultimate UI for WPF product then you have asked yourself...

www.infragistics.com

포스팅 내용을 정리하자면

기본적으로는 xamDataGrid를 사용한다 : xamGrid는 WPF와 Silverlight 2가지를 지원하기 위한 컨트롤로 PC의 강력한 리소스를 모두 사용한 것은 xamDataGrid이고, Silverlight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xamGrid는 새로운 기능 추가도 없다.... 머 이런 내용입니다. 하하;;; 결국 xamDataGrid를 사용하면 되는 것인데 왜 저런 페이지를 만들어 놓고 개발자 헛갈리게 했을까요;;;

 

반응형
댓글